[일본D+107] 일본에서의 인터넷 신청!! 신주쿠의 빅쿠카메라로 향했다.

2014.11.30 23:50







마미코가 빌려준 소프트뱅크 포켓와이파이~!! 사실상 속도보단 접속이 무제한 끊켰다, 연결됐다하는 등의 불편함과 한달에 3GB까지 소위 말하는 LTE 속도를 제공해주고 그 이후부터는 100kbps속도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용으로는 어림도 없었다.




당시 인터넷 할 때도 왠만하면 휴대폰으로 검색, 정말 급하거나 중요한 정보만 포켓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사용했기 때문에 인터넷은 없는 것과 마찬가지인 생활이였다. (그것도 약 1주일 정도 생활이였지만)




너~~무 불편했지만, 돈에 쫒기는 내 생활 속에서 일본의 인터넷 비용은 너무나도 큰 금액이였다.



















독도는 우리 대한민국 땅입니다!


일본 워킹홀리데이(WorkingHoliday)에 관한 일상을 담은 글입니다.

약간의 도움을 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지만, 근본은 제 삶의 기록의 일부분이여서 편의상 반말(半말)로 작성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진 혹은 동영상의 출저는 '첨부' 표기를 제외한 전부 본인이 촬영한 것들입니다. 무단 스크랩&퍼가기는 양해 드립니다.


2014년 7월 12일 토요일 D+107.









서론과 같이 나는 동X모 카페에서 제휴 중인 인터넷 설치 업체 및 기존 워킹홀리데이 선배들의 블로그 내용, 그리고 카카쿠닷컴 및 기타 야후재팬에서 여러가지 정보를 수집해보았으나, 대략 4000엔 전후 정도 나가는 인터넷 월정액은 나에겐 좀 부담이 크게 다가왔다.




이래저래 야칭과 광열비라 불리우는 각종 공과금(수도, 전기, 가스) +@ 로 건강보험료와 휴대전화.... 거기에 인터넷까지 나가게 된다면? 약 8~9만엔 정도 되는 금액이 매달 고정 지출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신청하고 싶지 않았다.

하지만 결국은 신청하는게 옳은 선택으로 방향이 잡혔다. 아버지와 이런 경제적인 상황을 고려해서 열악한 환경을 설명드렸더니, 현지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수단 중 거의 90%가 넘을법한 인터넷을 못한다는 건 일본 현지에서 여행이든 무엇이든 까막눈이 되버린다는 셈이니 4000엔은 투자의 개념으로 생각하라는 말씀이였다.




생각해보면 4000엔 정도의 고정지출비는 적진 않지만, 4000엔 아끼자고 포기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결국은 인터넷을 신청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일본의 인터넷 구조(?)


> 우리나라와 일본의 인터넷 시장 구조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부분이 있다. 이 부분을 이해한다면 인터넷 신청에 이해가 쉬울 듯 싶다.


인터넷 신청!! 한국에서도 전화나 인터넷, 대리점 등에서 가입을 하게 되면 이래저래 부가서비스라던가, 의무 사용기간 등등.. 이런저런 꼼수(?)를 발휘하면 좀 더 싸게 요금을 낼 수 있다는 둥의 안내를 접할 수 있다. 정말 젊은 친구들이나 IT 및 이런 분야에 귀가 밝은 사람이 아니라면, 아리송하고 그냥 안내해주시는 분의 말만 듣게 되버리는 경우가 허다하다.


일본이라고 다를까?? 일본도 마찬가지다. 여러가지 부가서비스 등을 이용하면 캐쉬백이라던가 상품권을 준다는 식으로 할인을 해주는 경우가 있다.

그러면 한국어도 아니고 일본어로 이러한 절차와 서비스 내용 등을 설명 받고 상담해야하는 상황이 온다는... 정말 한국에서도 이해가 안되는 타입이라면 일본에서도 그 기질! 바로 나타나게 된다.


1. 프로바이더와 선로(설비)회사의 구분!

한국에서는 KT(olleh), LG U+, SK Broadband 의 대형 3사가 존재하고, 기타 지역별 케이블 회사나 중소기업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회사를 선택하여 가입을 하면 되는 식이다.


하지만!!! 일본은 다르다. 프로바이더라는 개념이 있다. 집안에 인터넷 선이 없다면, 당연히 통신사의 선로설치를 해야하고 그 이후에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한 프로바이더 회사에 연락 & 가입설치를 해야한다. 조금 복잡한데;;;

프로바이더란? 인터넷에 연결을 도와주는 회사? 정도 보면 되겠다.

즉, 한국과 달리 일본에서는 두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회사에 가입을 해야한다.


설비회사는 대부분 NTT가 되겠지만, 경우에 따라서 설비회사도 다를 경우가 있으니 이 부분은 직접 전화나 매장을 방문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게 확실하겠다.


- 설비회사 : 히가시 NTT / 니시NTT

- 프로바이더 : OCN, Yahoo!BB, AU, SO-net, KDDI, J-COM, NTT PLALA(ぷらら), Qit, 기타 지역별 케이블 회사 등등.. 약 200여개



2. 인터넷 신청 절차

도쿄의 경우 대부분의 설비회사는 히가시 NTT 일 것이다. 히가시 NTT에 전화하여 어떠한 서비스가 있는지 문의 및 설치 신청을 해도 되지만, 사실상 무리에 가까운 복잡함과 전화비를 내가 감당해야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비추!!, 두번째는 조금 커다란 전자상가(비쿠카메라, 요도바시카메라, 야마다뎅키 등등)에 선전하고 있는 인터넷 회사,

세번째는 살고 있는 집의 담당 회사나 집주인에게 전화해서 현재 멘션 혹은 아파트에서 쓰고있는 인터넷 회사를 그대로 안내받는 방법... 네번째는 국내 포털에서 검색하여 일본 현지에 설치를 도와주는 한국 업체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나의 경우는 한국업체의 상담과 일본 업체의 상담을 비교!! 한국업체가 너무 비싸게 제공해주길래 그냥 일본 업체를 이용하기로 정하고

가까운 신주쿠 비쿠카메라로 향하기로 했다.


- 필요 정보 : 현재 거주하고 있는 멘션 혹은 아파트의 집주인(회사) 연락처와 인터넷 설치 허락여부 체크 / 재류카드 / 휴대전화번호 /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주소 / 설치하고자 하는 집에 인터넷 선이 제공되었는지 여부

- 체크할 것 : 최종 매달 지불해야할 금액이 얼마인가 ? / 리베이트(혹은 상품권) 받으려면 어떠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지 /

인터넷 공사 가능 날짜와 시간 / 해약할 때의 절차와 비용 등


3. 인터넷 공사



신청 후 빠르면 1주일, 늦으면 1개월 하고도 보름 이상으로 지체될 수 있다.(불가피한 황금연휴가 끼였거나 하는 등의 경우)




4. 리베이트

리베이트는 어디서 어느 프로바이더를 신청하느냐에 따라서 0 부터 몇만엔 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있다.

따라서 같은 인터넷 비용이라면 리베이트를 제공해주는.... 그리고 그 리베이트 금액이 큰 쪽으로 선택하는게 좋겠다.

나는 비쿠카메라에서 행사 기간에 제공하는 프로바이더를 선택!! 4만엔의 비쿠카메라 상품권을 받기로 했다.




5. 계약

기본 2년계약이며, 도중에 해약했을 경우 해약비가 발생하게 된다. 상당히 큰 금액이다. 대부분 3~4만엔선!

+@로 리베이트(상품권)를 받는 사람의 경우, 인터넷 신청&설치 후 6개월 이내에 해약시 리베이트(상품권)분 까지 다~~ 토해내야한다.












1/320sec | F/4.9









우렁찬 까마귀 소리에 잠에서 일어났다.


창문을 열어보니 앞집 야기안테나에 앉아있는 덩치 큰 녀석이 울부짖고 있었다.

날씨는 흐리멍텅하게 흐리고... 묘하게 쌀쌀한 아침이였다.




나는 며칠 전부터 여기저기 인터넷을 설치할 경우를 생각해 알아본 정보를 토대로 그냥 신주쿠의 비쿠카메라나 요도바시 카메라 등등의 매장으로 직접 가보기로 했다.







1/1250sec | F/4.5






외출 준비를 마치고, 집 방벽에 저렇게 딸려있는 NTT라 쓰여져있는 단자를 사진으로 담아놓았다. (나중에 매장에서 이 사진을 보여주면서 설치 여부가 가능한지 부분을 묻고 싶었기 때문에)





사실 전날 낮에 할 일 없이 집에서 빈둥 거릴때 동X모 카페의 제휴 업체에 쪽지로 설치 여부 및 금액 등의 견적 요청을 했었는데, 내가 살고 있는 집은 인터넷 라인이 아예 없는 집이기 때문에 개인으로 라인을 끌어야하는 공사.. 즉 제~~일 비싼 상품밖에 안된다는 답변이 왔었다. 그렇게 되면 난 한달에 약 6800엔 정도의 거금을 지불해야하는 상황이였기 때문에, 결국 오늘 직접 여러 매장을 방문해보려고 마음 먹게된 것이다.







1/80sec | F/7.1






이른 아침에 깼지만, 그와 동시에 집안일을 하고 나니 어느덧 맑은 날씨와 함께 초저녁이 되가고 있었다;;;;ㅠㅠ 나의 코리안타임은 여기서도 발동한다.




오늘은 신주쿠로 향하기 위해 오래간만에 세타가야센으로 갔다.










1/160sec | F/5.6






이렇게 집 근처에 있는 차량들로 눈호강을 하면서 살고 있다.











1/100sec | F/5.6






정말 햇살 가득한 저녁!







1/100sec | F/5.6






앙상한 나의 그림자 셀카도 담아보고...







1/100sec | F/5.6






내가 정말 좋아하는 동네 골목길~~ 일자로 쭈욱~~ 뻗어진 골목에 저 멀리 캐롯타워가 보인다. (사진에는 안보인다;;)







1/250sec | F/5.6






1/60sec | F/5.6






1/160sec | F/5.6






시모카타이도역 까지 가서 케이오센으로 환승 & 신주쿠역으로 갈 예정!!







1/100sec | F/3.5






이야~~ 적응 안되는 신주쿠 역으로 도착했다.

사람은 정말 최고로 많다.







1/800sec | F/3.5






슬슬 날씨가 더워지려고 한다.

덥긴 더운데..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올.......... 음..;










1/500sec | F/3.5






어영부영 느릿느릿;; 이놈의 게으름으로 인해 오늘은 사진 속에 보이는 비쿠카메라 정도만 둘러보게 생겼다.

아무튼 고고씽~~~~










1/60sec | F/4.0






인터넷 용무는 다 마쳤다. 잉?ㅋㅋㅋ




잠깐 신주쿠를 배회하고 집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인터넷 상담 내용은 하단에 적어볼란다.)







1/80sec | F/4.9






신주쿠를 밝혀주는 기무라 타쿠야의 광고!




인터넷 상담내용은 딱히 대단한건 없다. 본인에게는 대단히 신경쓰이는 일이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는 큰 영양가가 없을 듯;;;

어쨌든 상담한 에피소드는 아래 박스 속 이야기와 같다!




1/120sec | F/2.4




1. 신주쿠 비쿠카메라 매장에서 이번달 말까지 신청하면 2만엔에서 최대 5만엔까지 상품권 지급

이 상품권은 상품권 매입하는 가게에 팔면 약 90% 정도의 현금화를 시킬 수 있다고 자기네들이 직접 이야기 함.




2. 인터넷은 현재 히카리(光)라 불리우는 초고속 인터넷(이여봤자 한국보단 느리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바이더는 OCN을 이용할 경우 위의 1번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고 함. (별도로 Yahoo!BB 프로바이더도 취급하고 있었지만, 행사 같은 것은 없어보였다.)




3. 내 재류카드를 체크, 거주지 검색해보니 현재 내가 사는 곳은 역시 인터넷 라인이 없다는 결론이 나왔다. 그리하여 제일 비싼 녀석(약 6000엔)밖에 안된다는 내용.. ㅠㅠ 혹시라도 모르니 인터넷 설치 서류를 접수하기로 하고, 혹시 다른 곳으로 가입하시길 원하시거나 취소하시기 원하시면 연락달라고 함... 그 즉시 신청취소해드린다고....




->> 이유는 지금 신청해야지 상품권 리베이트가 나오기 때문에 일단 신청부터 하라고 ㅋㅋㅋ




4. 리베이트 받기 위한 조건은 : Apple의 iCloud 서비스같은 클라우드 1개월, 집전화 1개월, 인터넷 리모트 서비스캐어 1개월 이용 조건이였다. 상품권을 받게 되면 그 즉시 해제신청하시면 된다고....




5. 상품권 수령 조건 : 설치 공사 완료 서류(설치 기사님께 받을 수 있음), 프로바이더 계정 아이디, 비밀번호가 적혀있는 서류(이 역시 신청 확정이 되었을 때 우편으로 날라옴), 리베이트 안내서(인터넷 설치 후 6개월 이내에 해지하였을 경우 리베이트를 전부 토해야한다는 등등의 계약서), 인터넷 신청서








차분차분 인터넷 부가서비스라던가 리베이트 제공 절차... 현금화 방법!! 그리고 도중에 해약시(워킹홀리데이의 경우 1년 이내의 체류를 하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도중에 해약할 수밖에 없으니 해약시의 해약금 등의 안내는 필수였다.) 예상 금액 발생.. 계산해보니 전부 합해서 약 3만엔이 넘는 금액이였다.

아무튼 신청계약서와 기타 판플렛 등을 잔득 받아서 집으로 돌아왔다.




일단 집에 함께 사는 가구가 총 8가구인데, 전부 인터넷을 사용 안할리가 없을테고... 그렇다면 우리집에 인터넷 라인이 있을 텐데 왜 전산결과에는 없다고 나왔을까;;; 의문이 커져서 이참에 집주인 분을 만나뵙고, 이 부분에 대해 논의를 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아~~ 복잡하다. 곧있음 황금연휴인데... 그래서 신청이 그대로 지속된다고 해도 약 2주에서 황금연휴가 껴버리면 1개월 이상으로 넘어가버린다고 한다.

참네~~ 야들이 배가 불렀다! ㅋ 한국이였으면 빠르면 당일.. 늦어도 이틀 안에는 해결되는데 ㅠㅠ 엉엉~~~

얼른 평범한 금액의 인터넷 설치가 가능하길 바라며....











, , , , , , , , , , , , , , , , , , , , , , ,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궁이 2014.12.01 22:04

    역시 여러모로 한국이 살기좋은나라로군요

  • BlogIcon kfshl 2014.12.02 01:02 신고

    한국은 택배도, 이런 가입 절차도 빨리빨리 되서 좋은 것 같아요. 생각해보면 불편한 진실과 같은 주민등록번호라는 시스템 덕분인 것 같기도하구요. ㅎㅎ

  • BlogIcon ^^ 2014.12.01 23:16

    한국만큼빨리 해주는 나라없다고는 하는데 하지만 먹거리나 음식 파는 위생은 심각할정도입니다 메스콤에서 나오는거보면 한숨이 나와요 서비스빠른만큼 식재료도 좋았으면 해요

  • BlogIcon kfshl 2014.12.02 01:03 신고

    그렇지요. 빨리빨리는 한국에서 유독 통용되는 문화인듯!! 물론 일본도 빨리빨리를 좋아합니다. 대신 한국처럼 융통성은 없다는게 함정이지만^^ 우리나라도 음식갖고 장난 안치면 정말 좋을텐데 ㅠㅠ 대중매체를 통해 자꾸 고발해준다면 개선되지 않을까 싶네요!

1 2 3 4 5 6 7 8 ··· 212

총 661,287명이 방문했어요.

오늘 19명 | 어제 23명

Blogger is kfshl & Simplify v1.1 made by OPN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