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D+108,109] 인터넷 설치에 신경을 쓰다보니... -집주인 분과 통화-

2014.12.01 23:59


또 다시 찾아온 일상~ 이틀의 휴일은 달콤한 낮잠과 같이 순식간에 지나가버리고, 가장 어설프게 힘든 세븐일레븐 알바날이 돌아왔다.

별 다른 일은 없었지만.... 내 머릿속엔 인터넷 인터넷 인터넷!!


 

 

독도는 우리 대한민국 땅입니다!


일본 워킹홀리데이(WorkingHoliday)에 관한 일상을 담은 글입니다.

약간의 도움을 드리고자 포스팅 하고 있지만, 근본은 제 삶의 기록의 일부분이여서 편의상 반말(半말)로 작성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진 혹은 동영상의 출저는 '첨부' 표기를 제외한 전부 본인이 촬영한 것들입니다. 무단 스크랩&퍼가기는 양해 드립니다.

 


2014년 7월 13일 일요일 D+108.



어제의 달림(?)에 지쳤나?? 몸이 점점 무거워지고 있다. ㅠㅠ 역시 지난 6년에 가까운 직장생활에 익숙한 탓인지, 계속 서서 일하는 아르바이트란 30대의 몸으론 쉽게 적응되진 않나보다.


패밀리마트의 아르바이트 덕분(?)에 이제는 심적 부담으로 다가오는 세븐일레븐 알바!!

역시 주택가에 주변에 대형마트가 없다는 지리적 조건으로 언제나 대량의 장을 보러 오는 이 곳! 세븐일레븐의 알바는 몸과 마음 두가지가 한꺼번에 지쳐버리는 타입니다.


출근을 하니까 근처 메구로구의 세븐일레븐 중 우리아게=売り上げ(매출) 랭킹에서 두번째를 기록했다는 자축의 프린트물이 벽에 붙혀있었다.ㅋㅋ



1/20sec | F/2.4


오전에 오너가 모두들 수고해줬다고 칭찬을 해주는과 동시에 일본에서 최고의 매출을 올리는 시기가 바로 7월부터 8월사이라고 알려주면서 좀더 고생해달라는 이야기를 해주었다. 내년에는 7~8월의 매출액이 어느정도였는데, 이 이상으로 올려줬으면 좋겠다는 구체적인 금액제시도 해주고... 뭐랄까... 뭐 그렇다.ㅋㅋㅋㅋㅋ


그래서 또다시 세븐일레븐 페어라고 불리우는 700엔 이상 구매할 때 쿠지(제비추첨)를 1장씩 뽑게하는 이벤트를 또 하게 생겼다. 아오~~~ 이거 하면 정말 손님 대기줄이 저~~~ 멀리 나열되는데 당분간 바빠지게 생겼다.


별 다른 일들은 없고, 오후의 쉬는 시간에 집주인께 전화를 걸어 통화를 할 수 있었다.

그냥 간단한 안부와 한번도 만나보지 못했기 때문에 한번 얼굴을 보고싶다는 집주인 분의 요청으로 미팅(?)날은 한번 조율하기로 했다.

그리고 연락한 목적 중 중대한! 인터넷 관련 내용을 설명해드렸다.


집주인 분께서는 다른 세대에서도 인터넷을 사용중이긴 하나 ADSL을 사용하고 있고, 히카리 플렛츠(현재 일본에서 쓰이는 광대역 인터넷망)는 신청하질 않았기 때문에 아마 그 서비스에 대해서는 설비가 설치안되있을꺼라고 알려주셨다.


집주인의 대처방안!


1. 일단 비쿠카메라에 신청한 히가시 NTT 고객센터 연락처를 알려주면 집주인 본인께서 직접 연락하여 정보확인을 해보겠다고 하심


2. 집주인 본인이 NTT 및 세타가야구 케이블 업체 등을 선정해줄테니까 나중에 집에 방문 오면 상담 받아보라고 통보


3. 기타 직접 선택하고 싶을 경우에는 위의 1번과 같이 선로 공사를 먼저 끝낸 다음에 할 수 있도록 조치해줄테니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하심...



집주인분은 아주머니이셔서 자세히 내용을 알진 못하셨지만, 체크해보고 연락을 줄테니 일단 기존에 신청했다는 비쿠카메라 쪽에다가는 취소요청을 하길 바란다고 말씀하셨다.


결국 다가오는 금요일(쉬는 날)에 다시한번 신주쿠에 가야되게 생겼지만 ㅜ 그래도 집주인 쪽에서 무언가 조치를 취해주겠다고 하셨으니 조금은 안심이 될 수 있었다.


그렇게 쉬는 시간동안 짧게 연락을 마치고, 퇴근시간까지 열심히 편의점 업무를 하였다.


집에 돌아오니 파주검이 된 나..ㅠㅠ

샤워를 하고 테레비젼을 틀어보니 어디서 많이 본... 해품달 드라마가 방영되고 있었다. 헐~!! 놀람!! 한류구만!! 일반 드라마도 아니고 사극을 일본 공영 채널에서 방영하다니... 허허허허~~




1/17sec | F/2.4



보이는가?? 한국 자막이 보일줄은 ㅋㅋㅋㅋ 잠깐 드라마 구경을 했으나, 역시 드라마 속 배우의 목소리는 전부 일본어 더빙으로 되어있었다.

오리지널 영상에 자막을 입혀주지..ㅠ 내가 이해를 잘 못하겠네?ㅋㅋㅋ


이제 월요일 근무를 마치면 패밀리마트구나~~

내일도 힘내자!






2014년  7월 14일 월요일 D+109.



월요일은 오전부터 출근이여서 상대적으로 피곤함이 심한 날이다.

언젠가부터 피곤함을 떨치기 위해서 고카페인 음료를 마시기 시작했다.


기본적으로 캔콜라로 시작해서(103엔짜리), 돈의 여유가 없기 때문에 양 많고 고카페인 음료인 몬스터(206엔) 캔을 하나 혹은 두개까지 마신다.

완전 물보다 카페인으로 쪄들어있을 법한 상태이다.

날씨가 더워지는데 단순 물만 마시면 일할 때 상대적으로 허기짐과 힘이 없다는 것을 느끼기에 필수 아닌 필수인 격으로 음료수를 사마시고 있다.


월요일인데도 왜이렇게 사람이 많은지 ㅠㅠ 그래도 일요일 처럼 오후부터 늦은 밤 시간이 아니여서 시간은 상대적으로 술술~ 흘러갔다.

중간 쉬는시간(낮 12시 부터~ 1시 까지)에 부재중 전화가 와있길래 전화를 걸어보니, 히가시 NTT에서 전화가 왔었다. 무언가 인터넷 설치 관련 내용으로 연락이 온 것 같은데, 집주인의 성함과 연락처를 알려달라는 메세지였다.



1/20sec | F/2.4


날림 글씨 ㅋㅋㅋ 어쨌든,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수첩에 적어놓은 집주인 분의 연락처를 꺼내들고 알려주었다.

음.. 뭐라뭐라 설명을 해주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기억은 잘 안나고.. 아마 히카리플렛츠 라인 공사에 관련된 이야기인 것 같으나, 아마 집주인과 직접 통화하면 현 상황과 내가 원하는 상황에 대해 설명이 잘 될 것으로 보이므로.. 난 크게 신경쓰지 않기로 했다.ㅋㅋㅋㅋㅋ


일단 중요한건 인터넷 문제가 쉽사리 해결될 것 같진 않아보인다는게 참 암울했다.

인터넷이 없는 요 며칠이 참 무료하고, 할 일 없는 잉여의 나를 만드는 것 같았다. 


인터넷을 신청하기로 마음 먹은 상황에서 복잡한 일본의 인터넷 설치 시스템에 하루하루 지나가는 날짜를 보면 더더욱 인터넷을 하고싶어지게 만드는 조바심마져 들게한다. 금요일은 다시 신주쿠!!금요일 일정은 정해져버렸네?ㅋㅋ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BlogIcon 학생 2015.01.02 01:38

    글잘보고있습니다.
    일본으로 온지 3일째되는 히라가나,카타카나도 모르는 워킹생이지만 여기 블로그보면서 좋은 정보도 얻고 공감도많이 받는것같아서 감사함에 이렇게 댓글 남기고 갑니다.

  • 나홀러 2015.03.25 00:39

    포스팅 이제 안하시나요?? 저도 여기 블로그보묜서 좋은정보 알아가서 너무 좋았는데 인터넷설치하신뒤로 어디가신거지 ㅜㅠ 꽤됐네요 워킹기간이면 이제 다 끝나가실려나

1 2 3 4 5 ··· 81

총 662,103명이 방문했어요.

오늘 15명 | 어제 40명

Blogger is kfshl & Simplify v1.1 made by OPNay